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천연 곡물팩 녹차팩, 율무팩, 쌀겨팩 효과 및 만드는 법 알아보기

by 데일리라잇 2020. 4. 2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종류의 천연곡물팩과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차팩

▶ 녹차팩 효능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염증성 피부를 완화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비타민 B2 성분이 풍부합니다. 보통 비타민C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더 풍부하여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여름철 칙칙해진 피부에 특히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녹차팩 만드는 법

*준비물: 녹차가루, 플레인 요거트나 우유, 거즈나 마스크 시트

 

① 플레인 요거트나 우유에 녹차가루를 섞어줍니다.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약간 걸쭉한 상태가 좋습니다.

② 거즈를 물에 살짝 적셔 얼굴에 밀착시켜 줍니다.

③ 천연 녹차팩을 눈가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고르게 분포시켜 줍니다.

④ 약 20분 정도 후, 미온수로 씻어줍니다.

 

녹차팩의 경우, 거즈나 마스크 시트 등이 없이 바로 얼굴에 도포시키면 얼굴이 녹색빛으로 물들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ㅠㅠ

 

 

 

출처: 쿠팡 홈페이지

2. 율무팩

▶ 율무팩 효능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에 열감이 많고 안면홍조가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며 수분함량이 풍부하여 노화방지, 수분보충, 피부진정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율무팩은 항염작용을 하여 트러블 진정 및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물로 씻어낼 때는 곡물 알갱이들의 미세한 스크럽 효과로 인해 각질 제거에도 탁월하니 수분감이 부족하여 각질이 일어나는 간절기에 하기 딱 좋은 천연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율무팩 만드는 법

* 준비물: 생율무가루, 물, 꿀이나 밀가루(없어도 무방), 필요할 경우 거즈

 

① 생율무가루에 물이나 꿀, 밀가루를 넣습니다.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만들어주세요.

② 씻어내기 불편한 것이 싫으신 분들은 거즈를 붙이시고 스크럽 효과도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얼굴에 올려주세요. 

③ 약 15분 후 미온수로 씻어주세요.

 

율무팩은 제가 제일 자주 하고있는 팩인데요. 스크럽 효과도 있어서 그런지 하고난 직후에 피부가 정말 맨질맨질 해져요. 저는 갑자기 모낭염, 여드름 같이 피부가 뒤집어졌거나 트러블이 번져나갈 때 꼭 사용하는 팩입니다. 효과를 좀 더 느끼고 싶으시면 팩하기 직전에 스팀타올로 3~5분정도 모공을 열어준 뒤 하시면 더 좋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3. 쌀겨팩

▶ 쌀겨팩 효능

쌀겨팩은 수분감과 피부 영양 보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나 잡티에도 도움이 되어 여름철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쌀겨에는 비타민B1과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이는 미백에 매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부를 전체적으로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 쌀겨팩 만드는 법

* 준비물: 쌀겨가루, 물이나 꿀 또는 우유

 

① 쌀겨가루에 물이나 꿀 또는 우유를 넣어 개어줍니다. 더 큰 보습효과를 위해 꿀 또는 우유를 넣으면 좋지만 물만 넣어도 무방합니다.

② 얼굴에 고르게 펴바릅니다.

③ 약 15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내어 주세요.

 

각질제거의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른 직후에 볼 부분을 약하게 롤링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세게 롤링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어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약하게 하셔야해요.


요즘같이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에 하기 좋은 천연 곡물팩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