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여드름에 효과적인 천연팩 - 오트밀팩 녹두팩 어성초팩 효능 효과 만드는 법

by 데일리라잇 2022. 3. 2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여드름에 효과적인 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했던 포스팅 중 천연곡물팩에 대한 글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꾸준히 찾아주시는 것을 보고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건조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고 있는 지금,

부가 더 까칠해지고 트러블성 피부인 분들은 피부가 괜히 더 뒤집어지는 듯함을 느끼시곤 할텐데요.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과 트러블 자국에 효과적인 천연팩

오트밀팩, 녹두팩, 어성초팩에 대해 효능과 효과,

만드는 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트밀팩

오트밀팩 효능 효과

묵은 각질이 쌓이면 트러블성 피부이신 분들은 안에 있던 노폐물들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해서 더욱 큰 염증을 유발합니다. 오트밀에 우유를 섞어서 팩을 하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고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면서 피부톤을 한층 더 밝혀주는 화이트닝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겠죠?

오트밀은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과 비타민B1이 매우 풍부하고 팩으로 만들 경우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여드름 트러블성 피부인 분들이 피해갈 수 없는 모공수축 문제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아토피, 피부 가려움증 등의 다양한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인 천연팩입니다.

버석버석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오트밀 천연비누나 천연 오트밀팩, 각질 제거제 등으로도 널리 쓰이고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오트밀팩 만드는 법

 * 준비물: 우유 약간, 오트밀가루, 꿀, 거즈나 마스크시트

 

① 오트밀 가루에 꿀을 개어준다.

② 우유을 첨가하여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맞춘다.

③ 거즈에 물을 살짝 묻혀 얼굴에 밀착시킨다.

④ 약 15분~20분 후 미온수로 세안한다.

 

2. 녹두팩

녹두팩 효능 효과

녹두팩은 울긋불긋 올라오거나 자극받은 예민한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정작용 효과가 커서 지성, 건성, 복합성 등의 피부타입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피부 타입에 잘 맞아요. 알러지 유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민감성 피부인 분들도 큰 걱정없이 하실 수 있는 팩 중 하나입니다.

녹두팩은 찬 성질의 곡물이라 피부 쿨링작용, 진정작용, 모공수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종일 끼는 마스크 때문에 얼굴에 더 열감이 생기고 모공 확장은 물론 피부자극으로 인한 홍조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피부 열감을 낮춰주고 살균 효과와 독소 제거의 해독작용까지 있어서 너무 효과적인 곡물팩이에요.

 

녹두팩 만드는 법

 * 준비물: 녹두가루, 꿀 or 오이즙

 

영양과 보습 효과를 원할 경우, 녹두가루와 꿀을 섞어준다.

② 피부에 바른 후 약 15분~20분 후 미온수로 세안한다.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가라앉히길 원할 경우, 녹두가루와 오이즙을 섞어준다.

   -> 오이 또한 피부의 열감을 내려주는데 매우 효과적이어서 녹두가루와 궁합이 잘 맞아요!

④ 약 15분~20분 후 미온수로 세안한다.

 

3. 어성초팩

어성초팩 효능 효과

어성초는 여드름성 지성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워낙 잘 알려져있어서 많은 분들이 잘 아실텐데요. 어성초는 '약모밀'이라는 약초의 일종이고 잎에서 비린 냄새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나쁜 피를 풀어주고 살균효과가 매우 뛰어나 아토피에 좋다고 알려지게 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약초인데요. 이 비린내 나는 어성초의 성분인 데카노일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은 항생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곰팡이균이나 무좀균 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부 열감을 떨어뜨리면서 진정효과를 주고 트러블 완화 및 각질제거까지 된다고 하니 여드름 트러블성 피부 타입에는 적격인 팩입니다.

 

어성초팩 만드는 법

 * 준비물: 어성초가루, 플레인 요거트, 거즈나 마스크시트

 

① 플레인 요거트는 향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준비한다.

② 어성초 가루와 플레인 요거트를 넣고 잘 섞는다.

③ 거즈에 물을 살짝 묻혀 얼굴에 밀착시킨다. (생략 가능)

④ 약 15분~20분 후 미온수로 세안한다.


천연곡물팩 녹차팩, 율무팩, 쌀겨팩에 대한 효과와 만드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연 곡물팩 녹차팩, 율무팩, 쌀겨팩 효과 및 만드는 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종류의 천연곡물팩과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차팩 ▶ 녹차팩 효능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염증성 피부를 완화하는 것에

livingnow.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천연팩인 오트밀팩, 녹두팩, 어성초팩의 효능 효과 및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건조한 날씨 매끈한 피부를 위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