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생활정보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제출서류 알아보기

by 데일리라잇 2020. 3. 5.
반응형

 

2020년도 1분기 청년기본소득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년기본소득이란?

만 24세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

 

2. 지원대상
  • 주민등록상 거주지 경기도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혹은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게 되는 경우)
  • 만 24세 청년

신청 접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분기 신청은 3월 2일에 오픈되었고 4월 1일 18시까지 24시간 접수 가능하므로 신청 요건이 되시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사업소개.pdf 다운로드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사업신청 취소신청서.hwp 다운로드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사용자 매뉴얼_1분기.pdf 다운로드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시군 문의처.pdf 다운로드 2020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역화폐 등록 위임장.hwp 다운로드

apply.jobaba.net

2, 3, 4분기 접수하실 분들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신청을 할때 자동신청에 동의하는 경우, 청년기본소득은 매 분기마다 별도의 신청없이 심사 후 자동 지급됩니다. 분기마다 25만원 씩 4회에 걸쳐 총 100만원이나 지급되니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는게 좋겠죠?

 

3. 제출서류

■ 온라인 신청서
■ 주민등록초본 (3월 2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보이게 발급)
■ 지역화폐 등록 위임장 (신청자 본인 외 지역화폐 등록자로 신청할 경우에만)

 

지역화폐 등록 위임장 양식 등은 위의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각 분기마다 나오는 25만원은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지역화폐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간단한 설명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30% 소득공제 가능한 경기지역화폐, 어플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현재 31개의 시, 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화폐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해당 지역의 상점에서 현금과 같이..

livingnow.tistory.com

지역화폐는 주민등록초본에 기입되어져 있는 주소지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으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을 참여했던 분들은 참여 6개월 뒤에 청년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의경우 수급비 중지나 수급비가 감소 조정 될 수 있으니 거주지 동의 사회복지 담당자와 꼭 상담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분기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했는데 취소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4월 14일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취소 가능 기간이 지나면 취소 불가하니 다른 지원 사업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은 중복 지원이 가능한지와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