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생활정보

코로나19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사용하기

by 데일리라잇 2020. 3.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페이 등록 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화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기지역화폐 어플과 카드형, 지류형, 모바일형 지역화폐를 신청해야 합니다. 저는 수원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수원페이를 신청했고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30% 소득공제 가능한 경기지역화폐, 어플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현재 31개의 시, 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화폐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해당 지역의 상점에서 현금과 같이..

livingnow.tistory.com

카드를 신청하고 4~5일정도 후에 기재했던 주소지로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카드를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아래 캡쳐본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경기지역화폐 어플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내수경제가 많이 심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시/군의 인센티브가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수원의 경우 3월 2일부터 기존 6%의 인센티브에서 10%로 늘어났습니다. 10,000원을 충전했을 경우, 10600원으로 충전되던 금액이 3월 2일부터는 11,000원으로 충전됩니다. 

 

가운데 경기지역화폐 사용가능 매장찾기를 통해 내 거주지 근처에 해당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매장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도 지역화폐가 사용되는 편의점이 있고 안되는 편의점이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보세요!

 

 

 

거주지를 찍고 업종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르면 아래 목록에 매장들이 쭉 뜹니다. 가게 상호명으로도 검색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다시 어플로 돌아와서 상단의 카드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치는 창이 뜨는데 맨 처음 카드 신청을 할 때 등록했던 비밀번호를 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카드등록을 눌러주세요.

 

 

신청했던 카드가 뜨는데요. 하단의 카드등록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등록되고 사용가능금액이 나타납니다. 이제 카드 등록은 완료되었으니 카드를 충전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꼭 해야할 단계가 있는데 바로 소득공제 신청입니다. 소득공제를 신청한 시점부터 공제가 적용되니 바로 신청하는게 좋겠죠?

 

 

어플 메인 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 작대기 세개 모양이 있습니다. 눌러서 소득공제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추가 인증으로 여권상 영문명을 입력하고(없을 경우, 사용하는 영문명 기재) 주소지를 다시 한번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신청가능 카드가 목록에 뜨면 왼쪽 동그라미를 체크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소득공제 신청 완료입니다. 이제 충전만 하면 돼요!

 

 

메인으로 돌아오셔서 충전하기 버튼을 누른 뒤 비밀번호를 치고 원하는 충전 금액을 입력합니다. 저는 일단 50,000원만 충전해보았습니다.

 

 

저는 3월 1일에 충전해서 10%가 아닌 6%의 인센티브 혜택만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50,000원 충전하고 53,000원이나 쓸 수 있다니 혜택이 참 크지 않나요? 3월 2일부터는 10%의 인센티브 혜택이니 더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0% 인센티브 지급 시작일 및 종료일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화성시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나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참고로 거주하는 지역 외 자주 가는 지역의 지역화폐도 신청하실 수 있으니, 만약 남양주시에 거주하는데 구리시에 가서 자주 노시는 분들은 두개 다 발행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같이 힘을 모아 잘 극복해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