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생활정보

직장인 경제정보, 재테크를 위한 어플 머니블리

by 데일리라잇 2020. 2. 14.
반응형

 

요즘 부쩍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재테크 관련정보를 찾아보곤 하는데요. 금융관련 정보에 대한 어플이나 사이트가 없을까 검색을 해보다가 알게된 곳입니다. 경제에 대해 쉽게 다가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머니블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해 사원, 대리, 과장, 부장 이렇게 딱 나눠져있어서 정말 신선했어요ㅋㅋ

저는 이제 막 2년차 사원이라 나초봉 사원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머니블리의 장점은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배치해 놓은건데요. 큰 타이틀로 가독성있게 정리되어 있어서 평소에 궁금했던 정보나 필요한 금융 정보들을 쉽게 캐치할 수 있습니다. 

 

 

갓 취업한 20대 뿐만 아니라 30대 이상의 직장인 분들을 위한 금융생활 정보도 잘나와있습니다. 주택연금, 청약, 금 테크, 대출 상품 등등 키워드를 확실히 제공해주어서 정보를 수집하기까지의 시간을 최소로 줄일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경제'라는 단어만 들어도 조금 무겁게 느껴지는데 쉽게 풀이하여 설명돼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것 같네요.

 

 

가장 좋은 점은 어플이 있다는건데요. 출퇴근길에 짬짬이 시간내서 읽을 수 있어서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경제 공부도 하면서 금융, 재테크 등의 정보도 얻고 저축이나 부동산에 대한 기초 가이드라인도 잡을 수 있는 어플이에요.

 

저는 매번 경제 공부가 하고 싶어서 하루에 경제 뉴스 기사 두개씩 읽기와 같은 목표를 세웠었는데 잘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내가 어디서부터 모르는건지도 몰라서 뭐부터 읽어야할지 감이 안잡히고 막상 기사를 읽기 시작하니 너무 장황하게 써있어서 무슨 내용인지 파악이 안됐어요^^; 어플을 통해서 간략하게 개념을 잡고 관련 기사를 읽어보니 훨씬 더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경제관련 정보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사이트, 어플 추천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