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생활정보

ios 16 업데이트 아이폰 위젯 배경화면에 배터리 잔량 여러개 배치하기

by 데일리라잇 2022.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일리라잇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위젯에 대한 내용인데요. iOS 16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배경화면에 위젯으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한 눈에 바로 볼 수 있게 배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iOS 16 주요 업데이트 사항

    잠금화면

    최근 iOS 16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바로 잠금화면입니다.

    새롭게 재탄생한 잠금화면
    잠금 화면에 개성을 더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들로 당신만의 iPhone을 완성해보세요. 최애 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도 있고, 맘에 드는 서체를 고를 수도 있고,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위젯을 배치할 수도 있죠.

     

    기존에는 그냥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정도의 수준이었다면 이제 잠금화면 커스텀이 가능해졌는데요. 여러 커스텀 잠금화면을 저장해두고 골라서 사용할 수도 있고 잠금화면의 시계 폰트, 색깔 변경 및 위젯 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보자면, 배경과 스타일이 다른 잠금화면을 여러 개 생성 후 저장해둔 뒤, 그때그때 편하게 바꿀 수 있고 각각의 잠금화면에 알맞는 집중 모드도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잠금화면 위젯도 추가가 가능해졌는데요. 원하는 순서대로 위젯을 배치하고 날씨나 날짜, 시간, 캘린더 이벤트, 배터리 잔량, 활동 링 정보 등 유저에 따라 즐겨 쓰는 정보를 잠금화면을 굳이 풀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젯 크기는 두 가지 종류이고 작은 위젯 기준으로 4개, 긴 위젯 기준으로 2개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여러개 표시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집중모드

    원하는 집중 모드 설정을 손쉽게
    새롭게 간소화된 집중 모드 설정을 통해 알림을 받아보고 싶은 앱과 사람만 알림을 허용해두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을 집중 모드와 연동해두면 iPhone의 모습이나 분위기도 그때그때 당신이 iPhone을 어떻게 활용하고자 하는지에 맞게 바뀝니다. 그리고 스와이프 한 번이면 ‘개인 시간 집중 모드’에서 ‘업무 집중 모드’로 전환해 위젯에 다음 미팅 일정과 해야 할 일 목록 등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죠.

     

    최근 iOS 16 업데이트에서는 iOS 15에서 추가됐던 집중 모드 UI가 달라졌습니다. 방해금지 모드, 개인시간, 업무, 수면 집중 모드에 따라 잠금화면 레이아웃을 바꿀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집중 모드를 활성화 시키려면 내가 설정해놓은 잠금화면으로 쓸어 넘기기만 하면 돼서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저는 방해금지 모드와 수면 모드를 너무 유용하게 사용해왔는데요. UI도 편리해지고 설정 방법이 더욱 쉬워져서 더 잘 사용하게 될 기능 같네요.

     

    아이메시지 수정, 취소

    매일 문자를 주고받는 방식의 진화
    이제 방금 막 전송한 문자 메시지를 편집할 수 있고, 아예 전송을 취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바로 답장하기가 어려워 나중에 다시 확인하고 싶은 문자는 ‘읽지 않음’ 상태로 표시해둘 수도 있죠.

     

    아이메시지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사용할 때가 있는데요. 기존에는 메시지를 전송한 후에 수정이나 삭제가 되지 않았었는데 iOS 16부터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송 후 15분 이내에만 가능하고 수정이나 삭제를 했을 경우에는 상대방도 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정도의 기능이 되겠네요. 또 메시지를 다시 확인하도록 읽지 않은 상태로 표시할 수도 있고 메시지 앱에서 영화나 음악과 같은 컨텐츠를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끼따기

    저 포함 사진을 자주 편집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쓰실 기능인데요. iOS 16 업데이트 후 편집 어플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바로 누끼따기 기능인데요. 기타 다른 이미지 편집 어플을 다운받을 필요없이 꾹 누르기만 하면 배경을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배경 제거가 필요한 사진의 물체를 꾹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물체의 테두리가 따지는데요. 이대로 복사를 해서 메모장에 따로 저장할 수도 있고 카톡으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2. 배경화면 위젯에 배터리 잔량 표시하기

     

    잠금화면을 꾹 눌러서 사용자화를 눌러 편집모드로 들어가줍니다. 위젯 부분에 위젯 추가를 눌러서 배터리 위젯을 필요한 만큼 넣어주시는데, 저와 같이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 4가지 모두 다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려면 네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처음 설정을 하게 되면 아이폰 모양 배터리 잔량만 4개 표시될텐데요. 그럼 두번째 위젯을 눌러주세요.

    그럼 상태창이 뜰텐데 자동에 체크돼 있는 부분을 해제하고 아래의 기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내가 가지고 있는 목록이 쭈르륵 뜹니다.

    여기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길 원하는 것을 눌러주세요. 세번째, 네번째 위젯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시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