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생활정보

현금영수증 전화번호 오기재 시 홈택스에서 정정 재발행하기

by 데일리라잇 2020. 3. 2.
반응형

마트에서 장을 보고 왔는데 나중에 영수증을 보니 현금영수증 발행할 때 전화번호 한자리를 잘못 기재했더라구요. 귀찮아서 그냥 넘어갈까 했다가 꽤 금액이 있는 편이었어서 정정 가능한지 찾아보았습니다. 민원을 넣었던게 빠르게 처리되어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 합니다.


잘못 발행한 현금영수증 정정 발행하기

 

1.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상단 메뉴 중 상담/제보 > 인터넷 상담하기로 들어갑니다.

3. 가운데 '홈택스 사용방법에 관한 상담' 클릭

4. 세번째 현금영수증을 클릭합니다. 민원접수는 09시~20시 사이에만 가능합니다. 그 외의 시간에는 접수 불가이므로 참고해주세요!

5. 기본정보란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간단한 정보를 작성합니다.

아래의 상담정보에는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하던 날의 간략한 상황 설명과 미기재 혹은 오기재 했던 번호, 현금영수증을 정정 발행할 정확한 전화번호, 금액, 현금영수증 승인번호를 기재했습니다. 이 정도로 작성을 해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종이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첨부파일로 올렸어요.

6. 상담내역을 모두 작성한 뒤 제출 후, 나의 상담 내역에 들어가서 확인합니다. 상담상태에 처리중으로 뜨면 민원 접수가 잘 된 것입니다.


상담/제보 처리 및 결과 조회하기

 

1. 아래와 같이 나의 상담 내역에 들어갑니다.

2. 상담상태가 '처리완료'로 되었습니다. 답변을 확인해주세요.

3.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카테고리 >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로 들어가주세요.

4. 정정신청 했던 건의 조회가 잘 되면 완료입니다!


처리되는데 소요된 시간은 약 2~3일 정도였습니다. 일주일 정도 예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정말 빨리 처리되었습니다. 저처럼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물건을 사고 현금영수증 발행할 때 핸드폰 번호를 막 눌러서 한 두자리 잘못 기입하거나 한자리를 빼먹거나 하는 경우가 많으실거에요. 현금영수증 발행 후 종이영수증 다시 한번 꼭 재확인 하시고 혹시나 잘못된 경우 정정 신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