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와 일상

생리전증후군(PMS) 영양제 바이텍스 내돈내산 후기

by 데일리라잇 2021.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최근들어 PMS 증상이 엄청 심해졌어요. 원래는 가벼운 우울감, 배 땡김, 참을만한 허리 통증 정도였는데

갈수록 새로운 증상도 추가되고 그 통증도 점점 심해지면서 주기가 다가올수록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더라구요.

한약을 지어먹어볼까 양약을 처방 받아볼까 열심히 찾아보다가,

많은 분들이 생리전증후군(PMS) 영양제로 바이텍스를 많이 추천해주셔서 구매해봤습니다.

 

생리전증후군 / 월경전증후군 (PMS)란?
생리 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만큼 신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는 증후군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증상이 다양함
-> 변비, 우울감, 편두통, 가슴 압통, 유방통, 공격성, 불안, 소화장애, 두통, 요통, 관절통, 근육통, 아랫배 통증, 무기력함, 집중력 저하 등

써놓고 보니 그냥 온몸이 다 아픈거네요...^^..

이유없이 갑자기 몸이 너무 아플 때 달력보면 아~아플만한 날이구나- 하고 수긍한적 다들 있으시죠? 

생리통도 고통스러운데 생리 전부터 이 고생이라니ㅠㅠ


1. 구매처

저는 쿠팡 로켓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전 17,660원에 구매했고 주말 포함 4일만에 도착했어요.

 

네이쳐스웨이 바이텍스 프루트 400mg 베지테리안 캡슐, 320개입, 1개

 

 

 

 

 

 

 

2. 현재 내 PMS 증상

제 증상 중 제일 심한 건 무릎과 팔 등의 관절 통증이었어요. 작년까지는 전혀 없던 증상이었는데 올해들어 생리주기가 돌아올 때면 욱씬욱씬 거리고 온 몸을 두들겨 맞는 듯한(?) 통증이 생겼습니다. 서 있을 때는 물론이고 앉아 있을 때도 관절 통증이 너무 심해서 진통제를 먹곤 했습니다.두번째 심한 증상으로는 아랫배 땡김인데요, 이건 저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먹은 것도 없는데 배가 빵빵해지고 아랫배가 심하게 땡겨서 허리를 구부정하게 다녔어요. 이 외에 증상으로는 가장 흔한 우울감이나 무력감, 몸살증세, 미열 등이 있었습니다.

 

3. 바이텍스(체이스트트리)란?

출처: pixabay.com

바이텍스 천연여성호르몬제라고  정도로 예전부터 월경전 스트레스 증후군과 같은 생식 건강 문제들에 대한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어져 왔다고 해요

PMS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바이텍스가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끌어올려서 에스트로겐과 균형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또한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이 너무 높으면 생리불순을 유발하는데 바이텍스가 프로락틴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킴으로써 생리 주기와 생리전 증후군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대표적인 바이텍스 효능

  • 여성호르몬 불균형에 도움
  • 무월경 예방 및 개선
  • 생리 전 증후군 개선
  • 안면홍조 예방 및 개선
  • 생리 전 여드름 개선
  • 항 바이러스 효과

5. 복용법

Recommendation: Take 1 capsule two or three times daily for 8-12 weeks.
Thereafter, take 1 capsule daily. Best results obtained with continuous use.

처음 8~12주는 하루 2~3 정도 섭취한   후부터는 매일 1알씩 복용하라고 써있습니다. (1 캡슐  400mg)

저같은 경우는 아침저녁으로  알씩    복용 중입니다두 달 정도 이렇게 복용 후에 세번째 달부터  알로 다운시킬 생각이에요. 단, 임신 중 혹은 임신 가능성이 있거나 따로 복용하는 호르몬제가 있을 경우 꼭 약사와 상의하세요.

 

6. 부작용

바이텍스가 맞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당연히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바이텍스 부작용으로는 흔하진 않지만 복통, 설사, 구역감, 가려움, 두드러기, 두통, 여드름, 불면, 체중의 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약에 대해 남들보다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초반 복용시 몸 상태를 지켜보시고 지속 복용할지 말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이텍스 부작용으로 생리 주기가 약간 밀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7. 주의사항

피임약을 복용 중이신 분들은 바이텍스 복용시 피임 효과가 떨어질수도 있으니 추가 피임법을 사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항 정신병 치료약이나 파킨슨 치료약을 복용 중이신 분들도 바이텍스가 도파민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복용을 피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8. 후기

복용한지 아직 2주 남짓 밖에 되지 않아서 100% 무조건 효과봤다! 하기에는 너무 섣부른 감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눈에 띄게 효과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턱드름과 배 땡김 입니다보통 생리 전에 입주변과 턱에 뾰루지가 대여섯개 올라오곤 했는데요이번에는 생리 직전임에도 불구하고 뾰루지가 하나도 올라오지 않았어요. 또 배가 땡기는 것도 약간은 완화된 느낌이에요. 물론 플라시보 효과일수도 있으니 좀 더 지켜보겠습니다! 제일 심각한 증상인 생리전 관절통이나 생리통 저하에 대해서는 조금  복용해본 뒤에 후기 추가 하겠습니다제발 효능이 좋아서 생리시즌 돌아오는게 조금  두려웠으면 좋겠네요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