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생활정보

코로나19 대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데일리라잇 2020. 4. 7.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도 타격이 크고 개인적으로도 피해를 많이 보셨을거에요.

경기도에서는 경기도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긴급재난 지원금이나 각 시군의 긴급재난소득과는 별개로 경기도가 자체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3월 24일 0시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 당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사람

* 신청 당일까지 출생한 자녀에게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방법

지역화폐, 신용카드, 선불카드

* 사용가능카드: 경기지역화폐카드, 농협, 신한, 국민, 삼성, 우리, 하나, 롯데, 현대, 비씨, 기업, SC제일, 수협, 한국씨티

 

■ 신청방법

신청 기간은 온라인은 4월 9일부터, 오프라인은 4월 20일부터

 

경기지역화폐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4/9 (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지역화폐카드의 카드번호를 등록한 후, 신청일로부터 이틀 이내에 승인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해당 카드에 10만원이 충전됩니다.

 

만약, 경기지역화폐카드가 없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발급방법을 알아보거나 다른 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수원페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수원페이 관련 링크도 아래에 넣어놨어요!

 

현금영수증, 30% 소득공제 가능한 경기지역화폐, 어플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현재 31개의 시, 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화폐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제외한 해당 지역의 상점에서 현금과 같이..

livingnow.tistory.com

 

코로나19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페이 등록 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화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기지역화폐 어플과 카드형, 지류형, 모바일형 지역화폐를 신청해야 합니다. 저는 수원지..

livingnow.tistory.com

신용카드로 지원금을 받고싶다면?

경기도가 협약을 체결한 국민, 삼성, 비씨, 롯데, 신한, 우리, 농협, 수협, SC제일, 현대, 한국씨티, 기업 등의 13개 신용카드사만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와 마찬가지로 4/9 (목)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카드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선불카드를 이용할 경우?

4/20 (월)부터 주민등록 주소지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지점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에 지원금을 신청 시, 가족 구성원 중 한명이 다른 가족 구성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할 수 있으며 재난기본소득을 불법적으로 수령할 경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행정복지센터

농협

평일 운영시간

09:00 ~ 20:00

09:00 ~ 16:00

주말 운영시간

09:00 ~ 18:00

미운영

 

* 방문 접수의 경우, 사람이 몰려 업무가 마비될 것을 대비해 가구원 수에 따라 신청기간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아래의 표를 보고 미리 날짜를 확인하신 뒤, 방문해주세요.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지급을 받은 뒤 8월 31일까지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경제와 도민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지원정책인만큼, 3개월 내로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신청일과 관계없이 신청을 첫날했든,마지막날 했든 8월 31일에 소멸이므로 소멸되기 전에 미리미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